구글 스트릿뷰 차량


어느 목요일 출근길과 퇴근길에 연속으로 구글 스트릿뷰 streetview 차량과 같은 길에서 달렸습니다. 앵글까지 거의 일치하게 찍었지만 둘은 동일차량은 아니었고, 대신 동일차종으로 렉서스의 하이브리드 SUV. 구글이라는 로고와 함께 self-driving vehicle 즉 구글의 명물(?)인 자가운전차량이었....습니다만 운전자는 있었고 운전도 하는것 같더군요. 예전엔 토오타 프리우스 차량을 몇번 봤는데 렉서스로 업그레이드 되었나 봅니다. 


차체위에 고속으로 회전하며 360도 전방위를 촬영하는 카메라가 달려있고 사진에서 보듯 여성운전자가 있었습니다. 아침에 본 차에도 여자운전자였던것 같습니다.

이미 스트릿뷰가 다 커버된 고속도로인데 부지런히 업데이트를 하네요. 게다가 해가 진 이후에도 촬영하는건 스트릿뷰 야간샷을 못본것을 생각하면 신기한 일인데 혹시 야간 모드도 추가하려나 싶기도 하구요.

아무튼 애플이든 노키아든 따라가기 힘든 구글맵의 가장 큰 강점이라고 생각되는 스트릿뷰에 구글이 지속적으로 공을 들이는구나 싶었습니다. 멋진 기능인데, 저 차량이 앞으로 진짜 무인로봇으로 눈을 사방으로 돌리며 돌아다니기를 계속하는 그림을 상상하면 썩 유쾌하지만은 않네요. ㅎㅎ

by 노타입 | 2013/03/22 14:55 | 테크 | 트랙백(1) | 덧글(2)

트랙백 주소 : http://plafan.egloos.com/tb/2927815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at 2014/03/11 00:39

제목 : garcinia cambogia
line1...more

Commented by hoihtah at 2013/04/08 11:41
google 스트릿뷰 사진을 찍고 다니는 저 여성 운전자는 이렇게 사진찍혀 인터넷에 올라와 있는 자신의 모습을 보며 뭐라고 생각 할까요? :)
Commented by ㅁㅁ at 2013/06/02 02:27
스트릿뷰 아님, 구글 무인 자동차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